현재 대한민국의 관심사는 단연 리우올림픽입니다. 일전 포스팅에서는 제가 즐겨하는 게임 오버워치에서도 리우올림픽을 축하하는 미니게임을 출시했다고 글을 쓴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김연경 욕짤이 인기검색어에 올랐습니다. 





경기를 하던 도중 잘 풀리지 않거나 기분이 좋은 경우 선수들이 간단히 욕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 예능이나 일반 프로에서 게스트나 진행자가 욕을 한다면 구설수에 오르고 사과문을 올리겠지만 스포츠 경기중에서 상대방을 향해 욕을 한것이 아니라 자신의 행동에 대해 하는 간단한 욕은 좋게 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김연경 식빵 영상에 대해서도 많은 사람들이 좋게 보고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자신의 플레이에 대해서 한 욕이고, 누가봐도 경기에 대한 열정이 뛰어나서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리우올림픽에서는 필자같은 경우는 단연 김연경과 박상영선수가 눈에 띠는데요.





특히 이번에 김연경 욕짤로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하는 이 배구선수의 경우 아시아 몸값 1위라는 어마어마한 타이틀을 달고 있습니다. 이번 올림픽에서도 욕짤로도 인기를 탔지만 화려한 플레이와 팀웍을 격려하며 승리를 이끌어 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남자의 경우도 190이 넘는 선수들은 이목을 집중시키는데 김연경 선수는 여자임에도 192cm의 키로 상대방의 방해와 블로킹에도 넓은 시야를 통해 정확하게 볼을 꽂아 넣는 장면이 압권이었습니다.






위 움짤은 그 유명한 김연경 욕짤인데요. 사실 경기중에 나온 욕설이고 상대방 선수를 대상으로 하는게 아닙니다. 하지만 너무 적나라하게 카메라에 잡히는 바람에 온국민이 그녀의 식빵짤을 알게되버렸습니다..^^ 아 식빵 아- 라고 말하는 입모양..^^




사실 저만 그럴지도 모르지만 평소에는 김연경이란 선수에 대해 잘은 알지못했지만 배구예선전을 통해서 그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켰는데요. 국민들이 볼때는 갑자기 튀어오른 라이징스타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그동안 얼마나 많은 노력들이 있었는지 가늠이 안됩니다.



이번에 김연경 욕짤로 전파를 타서 조만간 사과문이 올라오거나 기자회견이 있을지도 모르는데요. 대부분의 국민들은 좋게보고 웃어넘기니 너무 마음쓰시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공식적인 자리에서 욕설이 부적절할 수 있지만 상황이나 공간을 생각한다면 악플이 달리거나 무분별한 마녀사냥은 없었으면 하는 마음이 듭니다. 김연경 선수 고생많으셨습니다.


<포스팅에 게재된 김연경 선수의 사진들이 저작권을 침범하거나, 부적절하다면 연락주시거나 댓글을 남겨주시면 수정 및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data-language="ko"
Posted by 나를나대로